토스인슈어런스 외에 사명에 '인슈어런스'를 사용한 보험대리점은 '알씨아이인슈어런스서비스코리아' 한 곳이다.
토스인슈어런스 홈페이지토스인슈어런스 링크드인토스인슈어런스 인스타그램
기존에 대면상담을 하면 서로서로 시간을 내준거기 때문에 이사람한테 꼭 보험을 가입하진 않을건데... 좀 더 알아보고싶은데... 이런 마음 때문에 좀 불편했고
블로그 아이디는 한번 정하면 다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이 아이디로 블로그를 만들까요?
그러면 상품을 설계할 때 고객의 이익말고 다른 것을 고려할 필요가 있을까요?
상세한 안내를 받고 싶으신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고객님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갑작스러운 지인 소개나 광고로 접하게 된 고객과 비교하면 보험 상담에 대해 충분히 관심과 필요를 느끼는 이들이지요.
마치 아는 오빠(나보다 동생이라면 미안해요?)한테 그냥 이런저런거 물어보듯이? 좀 편하게 물어볼 수 있었다.
고객이 가입한 보험 보장 내역을 조회한 뒤 이를 토대로 분석을 시작하니 처음부터 상담의 깊이가 달라집니다.
특히 설계사가 토스인슈어런스 만든 계약에 대해 보험사가 지급하는 원천 수수료를 공개한다는 점이 설계사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입소문을 타고 있다.
신입 매니저에게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제공해 비대면 보험 분석・상담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토스인슈어런스는 판매 실적에 연동해 인센티브를 받는 위촉직이 아닌 정규직 연봉제로 보험분석 매니저를 채용해 왔다.
그럼에도 토스인슈어런스라는 사명을 사용하는 것은 보험회사라는 오해를 낳을 수 있다는 점에서 보험업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지적이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다수의 해외 보험회사들이 사명에 인슈어런스를 포함하고 있는 만큼, 토스인슈어런스라는 사명은 국내외 투자자로 하여금 직접 보험상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보험회사로 착각하게 할 여지가 다분해 보인다”고 말했다.
스마트에프엔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